바이오 고체연료

'21년 국내 목재펠릿 총 생산량은 196만톤이었으나, 그 중 국산 목재를 사용한 자급 률은 17.2%에 불과하였습니다. 동년 국내 RPS 등록설비의 목재연료 사용량은 304만 톤이었으며, 그 중 국산 자급률은 5.4%이었습니다.

                   

이에 '25년부터 공공발전소는 수입산 목재펠릿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으며, 산림청 또한 수입한 목재펠릿에 대한 REC 가중치 하향을 추진 중입니다.

                   

에코호피아는 저위발열량 4,000kcal 이상의 바이오 고체연료를 생산하여 수입산 목재펠릿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고체연료는 REC 가중치 1.0에 해당하며, 장기적으로 국내 발전용

목재펠릿 수요를 전량 대체하고자 합니다.


바이오 가스

호기성 미생물 분해로 유기성 폐자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부산물이 생성됩니다. 에코호피아는 이산화탄소와 부산물을 재활용하여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액체탄소와

바이오 고체연료를 생산합니다.


에코호피아는 온실가스 포집 및 활용을 통한 탄소배출권과

타 공정 대비 낮은 에너지소모량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바이오 고체연료

'21년 국내 목재펠릿 총 생산량은 196만톤이었으나, 그 중 국산 목재를 사용한 자급률은 17.2%에 불과 하였습니다. 동년 국내 RPS 등록설비의 목재연료 사용량은 304만 톤이었으며, 그 중 국산 자급률은 5.4% 이었습니다. 이에 '25년부터 공공발전소는 수입산 목재펠릿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으며, 산림청 또한 수입한 목재펠릿에 대한 REC 가중치 하향을 추진 중입니다.

                   

에코호피아는 저위발열량 4,000kcal 이상의 바이오 고체

연료를 생산하여 수입산 목재펠릿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고체연료는 REC 가중치 1.0에 해당하며, 장기적으로 국내 발전용 목재펠릿 수요를 전량 대체하고자 합니다.

바이오 가스

호기성 미생물 분해로 유기성 폐자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부산물이 생성됩니다. 에코호피아는 이산화탄소와 부산물을 재활용하여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액체탄소와 바이오 고체연료를 생산합니다.


에코호피아는 온실가스 포집 및 활용을 통한 탄소배출권과 타 공정 대비 낮은 에너지소모량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